티스토리 뷰

반응형

「 미국에서 서로 사려고 다투는 기아 SUV '텔루라이드' 」


프리한19 228회에서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제대로 알리고 있는 열풍에 대한 방송이 방영되었습니다. 

 

최근 BTS와 블랙핑크 등 우리나라 문화로 인해 KOREA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K-POP, K-드라마 외 다양한 K-브랜드가 세계 중심에 우뚝 서 있다고 합니다.  동남아시아에서만이 아니라 미주, 유럽에서도 열풍이 불고 있는 우리나라 K-브랜드 순위를 프리한19 에서 발표를 했지요. 

 

2019년 우리나라 브랜드가 SUV 부분에 선정됐다. 역사 최초!!
(안전성, 효율성, 엔지니어링 우수성, 주행성능, 가치, 진보적 디자인 등 6가지 항목)

 

그 가운데 SUV 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없어서는 못 파는 기아 SUV '텔루라이드' 를 보고 반해버렸습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차박, 카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SUV 의 판매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한 '텔루라이드'는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해서 그런지 전혀 우리나라 차 같지가 않더라고요. 

 

강한 힘이 넘치는 코뿔소 같은 외형에 감탄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그 단순함에서 풍겨져 나오는 SUV 만의 탄탄한 매력이 앞권이었지요. 

 

미국에서는 이 기아 SUV '텔루라이드' 차량이 없어서 팔지를 못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것이지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니 판매 공급수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지요. 

얼마전 텔루라이드 수요가 부족해서 1대에 3명이서 경매하는 사건도 발생했었다. 

 

미국에서는 '텔루라이드'를 사기 위해 차량을 놓고 구매자들끼리 실랑이를 벌이기도 하고 웃돈이 오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한 일이기도 합니다. 

자동차하면 독일, 일본 차량이 자동차 시장을 거의 점령하고 있는데 미국에서 기아 SUV '텔루라이드' 는 독일과 일본 세계 최고의 차량들을 모두 이겼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어깨를 으쓱하게 만드는 K-브랜드.. 그 중에서도 '텔루라이드' SUV 차량은 국내에서 살 수 있을까요? 

 

아쉽지만 국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국산 차량은 국내에서 생산한 차량이어야 하는데 '텔루라이드' 는 미국에서만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국산차지만 국내에서는 살 수 없는 차 기아 SUV '텔루라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