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천재적인 음악성을 가지고 있는 트로트 공동작업팀 '알고보니혼수상태' 」


출처 : 엑스포츠뉴스

 

공동작업팀 "알고보니 혼수상태" 

 

김경범님은 4년 전 김지환님을 만나 공동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의 팀 이름은 김경범님이 사용했던 '알고보니 혼수상태' 를 그대로 쓰기로 했다고 하네요. 

 

알고보니 혼수상태 : 김경범(35세), 김지환(32세) 

 

'알고보니 혼수상태' 팀은 영탁, 송가인, 김호중.. 대박곡 작곡한 트로트계 유일한 공동작업 작곡팀으로 김호중 정규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했다고 합니다. 


트로트계의 작곡팀인 이들은 트로트 붐이 불지 전부터 한 자리에서 꾸준히 트로트 작업을 해 왔다고 합니다.  최근 트로트 붐이 일면서 이들이 작곡한 곡들이 인기를 끌면서 알려지게 되었지요. 

'미스트롯' 송가인부터 MBC '놀면 뭐하니?' 에서 나온 유재석 부캐 유산슬 뿐만이 아니라, '미스터트롯' 영탁, 정동원, 이찬원, 김호중까지 대박을 친 가수들의 곡 모두 알보고니 혼수상태가 작곡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박중의 대박이지요. 

김경범 (최초 '알고보니 혼수상태 가명 사용) : OST 만 무려 500여 곡 이상 작곡
OST 계의 top of top 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음악색깔 : 맬로디가 슬프고 곡선적.

김지환 : 19세 때 박현빈의  "샤방샤방" 작곡 - 최연소 트로트 작곡가
음악색깔 : 밝고 직선적.

김경범과 김지환은 각자 작업을 하던 중 우연히 만나 4년 전부터 공동작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공동작업 곡 : 

한 번 더 (송대관), 눈물비 (홍진영), 나를 살게 하는 사람 (금잔디), 그리워라 (한혜진), 오르락 내리락 (신유), 청바지 (박주희)

미스트롯이 인기를 끌면서 트로트 작곡을 하는  '알고보니 혼수상태' 의 인기는 승승장구했다고 합니다.  이어 '미스터트롯'에서 또 한 번 히트를 치게 되는데요.. 영탁의 결승곡 "찐이야" 를 작사, 작곡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지요. 
또한, 김호중이 결승에서 부른 "고맙소" 도 작곡해 그들의 이름을 대중에게도 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그들의 행보에 가속이 붙으면서 가수들이 서로 소개해주면서 최근 트로트  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샘이지요. 
이런 기세를 몰아 김호중님의 정규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했다고 합니다. 

재능 있고 유능한 작곡가들의 발현으로 그들의 음악이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으면 합니다. 더욱 좋은 음악을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공동작업 전 김경범 (알고보니 혼수상태) 활동

 

김호중의 정규앨범을 소개하기 위해 검색하던 중 알게 된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오늘부터 팬심 1일입니다. 

사실 음악을 좋아하긴 하지만 디테일하게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저 노래가 좋고 음악이 좋아 듣기를 즐겨하지요. 

그러다 보니 작곡가는 흔히 널리 알려져 있는 몇몇의 작곡가 외에는 잘 알지 못하지요.

 

김호중님의 앨범 '우리家'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해 서칭 하던 중 김호중의 '애인이 되어줄게요'를  프로듀싱했다는 '알고보니혼수상태' 라는 작곡가를 알게되었습니다.  작곡가 예명이 너무나도 독특해 이 분에 대해서 또 알아보았지요. 

저는 오늘 알게 되었지만 '알고보니혼수상태' 가 작곡한 곡이 너무나도 많아 놀랐습니다. 

 

20대부터 작곡을 하기 시작해 정말 많은 곡을 작곡했다고 합니다.  

 

또한 가수로도 활동하며 앨범을 발매했는데요.. 곡의 가사가 일기 같습니다. 일상을 얘기하는 솔직한 가사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자신의 곡은 일기 같은 오늘의 일을 잔잔하게 읊조리듯 부르는 노래는 화려한 리듬보다는 가사에 집중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김경범님 가수로 활동했던 앨범. 

재미있게 들었던 '논현동삼겹살'  가사 한 번 읽어보세요.. ^^ 논현동인데 삼겹살이 4500원이랍니다. 

미소 짓게 하는 행복을 주는 노래 같아요. 


노래 : 논현동 삼겹살 

 

오늘은 동네형들과  
삼겹살 집을 갔다 
논현동인데 삼겹살 일인분  
4500원이라네 

삼겹살 콩나물에다  
맛있게 싸먹다가 
주위를 보니 남자만 있는  
테이블은 우리뿐 

그래 살이나 찌자 술이나 먹자  
고기나 굽자 오늘 
옆테이블에 저 커플들도  
언젠가 이별을 하리 

꿀꿀꿀꿀꿀 꿀꿀꿀꿀꿀 
돼지를 먹고 돼지가 된다 

삼겹살 김치로 구워  
맛있게 싸먹다가 
주위를 보니 남자만 있는  
머저리는 우리뿐 

그래 살이나 찌자 술이나 먹자  
고기나 굽자 오늘 
옆테이블에 저 커플들도  
언젠가 이별을 하리 

그래 살이나 찌자 술이나 먹자  
고기나 굽자 된장 
옆테이블에 저 커플들도  
언젠가 이별을 하리 

고기가 노래를 한다 꿀꿀꿀 
이모여기 3인분 추가


그가 작곡한 곡이 정말 너무 많아 하나하나 열거하기가 힘들정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잘 알려져 있는 곡 몇 곡만 소개해 봅니다. 

 

▶ '알고보니혼수상태 ' 가 작곡한 곡 (본명 : 김경범, 1985년생)  

 

    º OST '매일사랑 매일이별 매일그리움' 조성모-KBS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º OST 꼰대인턴

 


    º 홍진영 : 'Lots of Love' '오늘밤에', '스며드나, 봄', '눈물비'  
    º 조성모 :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º 송가인 : 가인이어라, 서울의 달, 화류춘몽 
    º 영탹 : 찐이야 
    º 송가인 & 유산슬 : 이별의 버스정류장

    º 김호중 : 애인이 되어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