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강력한 태풍으로 긴장했던 하이선 진로 변경!! 」


9호 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입고 피해가 정리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다시금 강력한 10호 태풍 '하이선' 이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전망되어 걱정을 많이 했었지요. 

그러나, 초강력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보였던 10호 태풍 '하이선' 이 우리나라를 관통하지 않고 동해안을 따라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기상예보가 나왔습니다. 

 

정말 다행이지요. 

 

북서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가 태풍 하이선을 밀어내 한반도를 관통은 하지 않고 동해안을 따라 이동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동쪽으로 밀려 이동되기에 한반도 전체에 큰 타격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태풍 '마이삭'으로 큰 피해를 입었던 경남 해안과 동해안은 2차 피해가 우려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초강력 태풍이 동해쪽으로 이동을 할 것으로 예상되어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지만 안심할 수는 없겠지요. 

태풍의 진로는 변동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태풍 피해에 대한 대비는 모두 해야 하겠지요. 

 

찬 공기와 맞부딪히는 서쪽 내륙에는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일요일 오후 제주도부터  태풍 '하이선'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월요일에는 전국적으로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 강풍과 국지성 비가 내린다고 하니 철저하게 대비해야겠습니다. 

 

올해는 정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악화로 인한 피해가 계속 발생되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들이 계속되고 있지요. 

철저하게 대비하여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기상예보를 계속 확인하고 외출을 하지 말아야겠지요. 

 

▶ 10호 태풍 '하이선'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바다의 신이 위력을 보여주려하는 것일까요? 초강력 태풍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긴장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