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 19 대응 빛난 리더십! 」


사진 : 매일경제

 

7/26일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 서한을 보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문재인 대통령이 보여준 리더십과 대통령 부부의 세계 보건을 위한 노력의 사의를 

표한다" 는 내용이 담겨 있는 서한은 전달했다고 합니다. 

 

또한 빌 게이츠 회장은 "훌륭한 방역과 함께 한국이 민간분야에서 선두에 있다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빌게이츠 회장은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코로나 19 대응에서 문대통령과 함께 일하기를 희망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고 합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조선비즈

 

이번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재난 상황에서 재난에 대처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리더십이 빛을 발했지요.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우리나라의 대응 상황에 대한 칭찬이 쏟아졌었지요. 자랑스러운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사는 것은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사실 살면서 힘든 일이 없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와 보호에 대해서는 세계 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그 정책이며 제도가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갈 길이 많이 있지만 지금의 상황에서 더 나아가 국민이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지금처럼 노력해 주기를 희망합니다. 

 

물론 빌 게이츠 회장에게 서한 받은 것이 뭐 그리 큰 일이냐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세계의 영향력 있는 기업인으로부터의 감사 서한을 받았다는 것은 다른 나라에게 문대통령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알려주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로 인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한번 보여 줄 수 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위 누군가들을 위한 나라가 아닌 국민들을 위한 공정한 나라가 되기를 다시 한번 희망해 봅니다. 

반응형